본문 바로가기


민주노총 금속노조 법률원 경남사무소 신입변호사 채용공고
민주노총 금속노조 법률원 경남사무소 신입변호사 채용공고
법학전문대학원2018-03-08

<민주노총 금속노조 법률원 경남사무소 신입변호사 채용공고>

 

민주노총법률원은 노동자의 관점에서 법을 바라보고 해석, 대응하고자 합니다. 민중의 삶을 질곡으로 빠뜨리는 현실에 저항하여 노동자들이 투쟁할 때 함께 하고자 하는 법률가들이 모인 곳입니다. 서울에 주사무소를, 충남, 경남, 광주에 분사무소를 두고 노동소송 사건 진행과 노동관련 법제도 개선 및 정책대응, 구조조정 대응, 투쟁사업장 법률지원 등을 진행하며 상시적인 상담 및 자문활동과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민주노총법률원은 금속노조법률원, 공공운수노조법률원, 그리고 각 지역법률원과 통합 운영되고 있습니다(법무법인 여는). 아래와 같이 민주노총법률원에서 함께 할 신입변호사를 모집합니다.

 

1. 대상자 : 경력변호사, 2018년 변호사시험 응시자, 2018년 사법연수원 수료자

2. 채용인원 : 1명

3. 근무지 : 경남사무소(창원시 상남동 소재)

4. 업무 : 변호사 소송업무, 법규사업, 투쟁사업장 법률지원, 교육, 상담 등

5. 채용일정

– 서류전형(접수마감 이후 수일내로 합격자에게 면접일 개별통보)

– 개별면접(2018년 3월말~4월초경 실시예정) / 최종합격 알림

6. 제출서류

–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, 본인이 작성한 서면 또는 의견서(3개, 다만, 2018년 시험응시자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되고, 수습시 작성한 것을 제출하셔도 됩니다)

* 자기소개서 작성시 참고 : 노동운동에 대한 본인의 생각, 민주노총 법률원에 지원한 이유를 꼭 기재해 주세요.

7. 접수기간 및 접수처(※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, 적합한 지원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)

– 2018. 3. 25.(일요일) 자정까지, 이메일 접수

– 전화 : 055-262-3984(담당: 김두현변호사)

– 이메일 : duhyun2.kim@gmail.com